![[모바일&콘솔]THQ코리아 - 더 블랍 출시](https://img.etnews.com/photonews/0809/200809030135_03022534_1432470818_l.jpg)
THQ코리아(대표 박상근)는 닌텐도 위용 3차원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더 블랍’을 출시한다.
내달 나올 더 블랍은 네덜란드 대학생 파비앙 애커를 중심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게임 디자인팀이 가정용 컴퓨터 용으로 기획 및 제작 중이던 게임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 중 하나인 E3에서 ‘가장 혁신적인 게임상’을 받았다.
“색깔은 범죄!”라는 구호를 앞세워 평화롭던 크로마 시티를 침공, 불법 점령한 잉키 군단에 맞서 싸우는 천방지축 악동 ‘블랍’과 친구들의 모험기를 그린 ‘더 블랍’에서 플레이어는 이야기의 주인공인 ‘블랍’이 되어 잉키 군단에게 빼앗긴 색깔을 되찾아 크로마 시티를 예전 모습으로 복원함은 물론 사로잡힌 시민들을 구출해야 한다.
‘더 블랍’의 특징은 흰색과 검정색으로 뒤덮인 도시를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이용해 컬러풀한 모습으로 바꿔나가는데 있다. 플레이어는 위 전용 컨트롤러인 눈차크와 위 리모컨을 이용, 물감을 머금은 스폰지를 연상케 하는 외모의 ‘블랍’을 조작해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흡수 구르고 부딪히고 통통 튀는 몸 동작을 통해 크로마 시티를 화사한 모습으로 꾸며 나감이 가능하다.
장동준기자 dj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