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프랑스의 저명한 기술 리서치 기관인 파이퍼 컨설팅(Pfeiffer Consulting)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Adobe Creative Suite 4, 이하 CS4) 벤치마킹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어도비 CS4의 작업 속도가 이전 버전인 CS3에 비해 200% 이상 향상됐다고 발표했다.
파이퍼 컨설팅은 CS4의 생산성 향상 효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핵심 솔루션 별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한 후, 동일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각각 CS3와 CS4버전의 작업속도를 측정하였다.
CS4는 파이퍼 컨설팅이 실시한 벤치마킹테스트에서 획기적으로 향상된 생산성과 효율성을 입증해 보였다. 테스트 결과, 어도비 CS4버전의 포토샵, 드림위버, 인디자인은 각각 CS3 버전에 비해 200% 이상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는데, 이를 통해 파이퍼 컨설팅은 CS2이하 버전과는 훨씬 압도적인 성능차이를 시사하였다. 또한 비디오 영상 편집을 위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는 경쟁 제품인 애플 파이널 컷 프로(apple Final Cut Pro)보다 300%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이번 파이퍼 컨설팅의 벤치마킹 테스트 결과에 대해 “어도비는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였고, CS4가 바로 이러한 노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며, “특히 최근의 경제위기 상황에서 CS4 의 높은 생산성은, 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는 물론 관련 작업이 필요한 모든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 보고서는 파이퍼 컨설팅 웹사이트(http://pfeifferrepo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