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IT 뉴딜로 더 큰 대한민국 건설"

李 대통령 "IT 뉴딜로 더 큰 대한민국 건설"

 이명박 대통령이 4일 오전 청와대에서 TV생중계를 통해 ‘더 큰 대한민국’의 비전 아래 집권 3년차를 맞는 새해 국정운영 기조를 밝힐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3일 밝혔다.

이 대통령은 지난 한 해 국민들이 성공적인 경제위기 극복과 고통분담에 동참해준 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2010년을 실질적인 ‘선진일류국가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로 삼아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선진화 개혁’의 결실을 내겠다는 뜻을 강조할 방침이다.

이 대통령은 올 한 해 글로벌 외교를 강화하고 선진화개혁에 박차를 가하며 친서민 중도실용의 정책기조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힐 것이다. 이를 위해 정책적으로 ‘IT뉴딜’ 등 일자리 창출에 최우선적인 역점을 두는 내용의 국정운영 구상을 설명할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 등 서민경제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올 하반기에는 서민들이 경제 회복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희망과 실천의지를 함께 전달할 것이다.

이 대통령은 이와함께 대한민국 외교의 지평을 질적 양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G20 개최를 우리 사회 전반의 국격을 제고하는 계기로 삼자고 당부할 계획이다. 청와대는 남북관계 또한 기존의 유연하면서도 당당한 원칙을 지켜나가면서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구상을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