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처코리아 2010]지식경제부장관 표창-실리콘마이터스

[밴처코리아 2010]지식경제부장관 표창-실리콘마이터스

반도체칩 설계 관련 업체인 실리콘마이터스(대표 허염)는 2007년 설립됐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전력관리IC(PMIC:Power Management IC)를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업체다. 현재 미국 새너제이에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국내외에 제품군별 3개의 디자인센터를 설립했다.

무엇보다 미국과 유럽업체 중심의 PMIC 시장에서 5년 이상 나던 격차를 따라잡고 국내 업체 최초로 LCD 패널용 전력관리칩 개발에 성공한 것 등 선도적인 기술개발력을 인정받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실리콘마이터스의 PMIC는 세계 최초 BCD35 60V/80V 공정기반의 설계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패널 구동전압 요청에 빠른 대응을 가능토록 했다.

이러한 우수 기술력으로 큰 폭의 수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2008년 10월 처음 선적된 이 회사의 제품은 지난 2009년엔 1920만달러의 수출을 기록했고 올해는 4500만달러의 수출이 예상된다.

또 스마트한 PMIC 구현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솔루션도 자체 개발해 효율적이고 손쉬운 디지털 제어도 구현했다. PMIC는 향후 저소비전력 제품으로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기술로 실리콘마이터스는 다기능 직접화에 따른 제품 및 PCB 크기 소형화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

[밴처코리아 2010]지식경제부장관 표창-실리콘마이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