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마트앤서 인물 검색 개편

다음, 스마트앤서 인물 검색 개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단답형 질문에 대해 간단명료한 ‘정답’만 보여주는 검색서비스 ‘스마트앤서’의 인물 검색을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스마트앤서가 이용자들이 ‘토끼띠 연예인은’ 등과 같이 단답형으로 검색했을 때 정답만 제시해 줬다면 이제 성, 연령 등 다양한 조건을 선택해 범위를 좁혀나가며 원하는 인물을 찾을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직업, 나이, 신체정보 등 인물의 기본정보 외에도 경기기록이나 출연한 영화 장르, 음악 장르, 활동 연대 등 직업군별로 특화된 검색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기록은 다음 스포츠에서 서비스하는 야구, 축구, 농구 등 프로리그 경기기록을 스마트앤서에 반영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프로야구 3할 타자’를 입력할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각 활동리그 및 경기기록 등 검색어와 어울리는 옵션을 제공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 상세히 검색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검색 조건을 클릭 한 번으로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기 위해 키워드를 바꿔 두세 차례 재검색하거나 다량의 검색 결과 중 원하는 내용을 찾아 헤매는 불편함이 줄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단순히 정답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검색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이번에 인물 검색에 개편된 내용을 적용한 데 이어 앞으로도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주제별 전문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적용 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

다음, 스마트앤서 인물 검색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