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일본 지진 후폭풍]네이버, `일본 대지진 정보 페이지` 개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기획/일본 지진 후폭풍]네이버, `일본 대지진 정보 페이지` 개설

 NHN(대표 김상헌)은 포털 네이버에 일본 대대진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일본 대지진 정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메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일본 대지진 정보 페이지에서는 일본 대지진과 관련한 주요 뉴스를 모은 뉴스속보, NHK 생중계 한국어 문자 서비스를 비롯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외교통상부의 미투데이를 통한 실시간 정보, 국내 방사선 실시간 수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지난 17일부터 서비스 중인 NHK 생중계 문자서비스는 일본어가 능숙하지 않는 재일 한국인들에게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지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외교통상부·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등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의 최신 정보도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를 네이버 지도와 연계해 지역별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일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민과 유학생들을 위한 ‘재난 특별 지식iN 전문가 답변’도 곧 서비스할 예정이다. 건강정보와 피해보상과 관련한 법률정보, 입출국 관련 외교통상부 정보 등을 각계의 전문가들이 카테고리 별로 일문일답 형식으로 정리해 제공할 계획이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