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2 4월에 한국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애플 “아이패드2 4월에 한국 출시”

 애플이 4월 아이패드2 한국 출시를 확정했다. <본지 2011년 3월 4일자 1면 참조>

 애플은 22일(현지시각) 보도자료를 내고 “4월 홍콩, 한국, 싱가포르와 다른 추가 국가에서 아이패드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매일, 가격, 판매처 등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국내에서는 SK텔레콤과 KT, 애플 유통 매장 등을 통해 4월 말 시판될 예정이다.

 애플은 25일 시작되는 해외 판매를 발표하며 한국을 포함한 추가 발매 국가에 대한 내용을 덧붙였다.

 지난 11일 미국 내 발매를 시작한 아이패드2는 오스트레일리아,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프랑스, 영국 등 25개국에서도 판매에 들어간다. 당초 일본도 포함됐으나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이번에 제외됐다.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패드2가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잡스 CEO는 “미국에서의 아이패드2 인기에 놀라고 있으며 세계 고객들로부터 ‘아이패드2를 구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겠다’는 말을 듣고 있다”며 “기다림에 감사하며 아이패드가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쟁사들이 여전히 기존 아이패드를 따라 잡으려고 애쓰는 동안 우리는 아이패드2로 또 한 번 판도를 바꿨다”고 말했다.

 아이패드2는 두께가 8.8㎜로 첫 번째 아이패드보다 30% 이상 얇아졌고 무게도 전 제품보다 15%가량 줄었다. 얇고 가벼워진 디자인에 휴대성과 이동성이 좋아졌다는 평이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