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중계]반도체 설계 종결자 `ARM`이 제시한 미래는?

[생중계]반도체 설계 종결자 `ARM`이 제시한 미래는?

[편집자 주]반도체 설계 종결자 ARM의 연중 최대 기술 콘퍼런스인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은 오전 10시부터 http://bit.ly/rsuu8a 에서 문자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도체 설계 로직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 ARM이 1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 테크니털 심포지엄(ARM Connected Community Technical Symposium 2011) 행사를 개최한다.

ARM은 전 세계 휴대폰 95%, 모든 전자제품의 1/4 이상에 사용될 정도 에너지 효율성과 뛰어난 모바일 설계 플랫폼으로 집중 채택되고 있는 반도체 설계 기술이다.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대부분의 태블릿, 스마트폰, 스마트TV, 임베디드 기기 중앙처리장치(SoC)의 핵심 로직은 모두 ARM 것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 최근에는 x86 기반을 고수하고 있던 MS조차 차세대 윈도(일명 윈도8)를 ARM 기반으로도 함께 제작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한마디로 ARM의 설계 기술이 없으면 우리의 디지털라이프가 존재할 수도 없을 정도다.

`터닝 오퍼튜니티 인투 리얼리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ARM 본사 대표를 비롯, 삼성 등 국내외 반도체 업계 리딩 업체들이 대거 참석하거나 샘플 제품을 내 놓았다. 행사는 기조연설에 이어 스마트시스팀, 스마트 임베디드, 커넥티드 라이프 세 가지 세션으로 나눠 전문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