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캠프 열린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는 26일 `워드캠프 서울 2012` 행사가 열린다.

`워드캠프`는 워드프레스재단의 공식 행사로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사용자부터 디자이너, 개발자 모두가 참여하여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워드캠프 서울 2012에서는 워드프레스 현황, 워드프레스 구축 사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과 테마 개발, 버디프레스 활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워드프레스 지니어스 바를 운영, 현장에서 워드프레스 전문가들에게 워드프레스에 대해 알고 싶었던 것들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워드프레스 재단 측 인사도 참석해 워드프레스 재단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 기반의 CMS로 확장성이 뛰어나 개인 블로그뿐 아니라 기업의 웹사이트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고 최근 추세인 SNS와 연동도 제공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삼성, LG 등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브랜드 사이트를 제작하고 최근에는 서울시가 기존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바꾸면서 워드프레스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대치동 마이크로소프트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공식사이트( http://2012.seoul.wordcamp.org)에 자세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다.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957)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일은 20일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