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은 자회사 CadSoft의 전문 보드 디자인용 PCB 소프트웨어 ‘EAGLE 버전 6’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EAGLE 버전6는 유연성에 초점을 맞춰 BGA 이스케이프 루팅, 차등 페어 루팅, 자동 미앤더, 로그 취소/재실행 등 신기능을 최적의 상태로 제공해 개발자의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준다. 또한 손쉬운 레이아웃 치수 측정, 어셈블리 베리언츠, 컷아웃 폴리곤 및 디자인 재활용 기능도 제공할 뿐 아니라 ‘붙이기’ 기능을 통해 보드/스키매틱 페어를 통합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일관성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사용 중에 개발 환경을 벗어나지 않고 엘리먼트14의 검색엔진에 접근할 수 있게 한 효과적인 통합 DesignLink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엔지니어가 구상하는 부품을 디자인으로 구현하고, 400만 개 이상의 부품에 대해 데이터 시트, 실시간 가격 및 재고 여부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더불어 3D 구상화,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내보내기와 같은 맞춤형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사용자 언어 프로그램(ULP)을 통해 유연성과 생산성도 개선되었다.

엘리먼트14 우마산카 핀갈리(Umasankar Pingali) 아태총괄사장은 “이번 CadSoft EAGLE 버전 6의 출시로 한국 개발 엔지니어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작업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CadSoft EAGLE 버전 6는 엘리먼트14 홈페이지 또는 국내 공식대리점 ‘캐드닉스’를 통해 판매 된다.
한편, EAGLE 버전 6는 독일의 권위 있는 잡지사인 ‘Elektronik’으로부터 ‘올해의 제품 ? Engineer Software 2012’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