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방송 UTV]유닉스에서 리눅스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utv.etnews.com

26일(금) 15:00~16:00

정대성 한국 IBM 실장, 최원영 한국레드햇 부장

전체 서버 시장에서 리눅스 서버 매출이 20%를 넘을 정도로 리눅스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유닉스의 높은 운영비와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이슈와 X86의 증가하는 가용성, 안정성으로 점차 기존 유닉스 시스템에서 리눅스 X86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을 고민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마이그레이션은 하나의 운영환경으로부터 더 나은 운영환경으로 옮겨가는 과정이다.

[지식방송 UTV]유닉스에서 리눅스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지식방송에서는 유닉스에서 리눅스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과 사례 그리고 IBM의 리눅스 현황과 지원에 대해 알려준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장점은 라이선스 비용 없이도 도입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 연간 정액 유지 보수 계약으로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특정 소프트웨어에 대한 종속이 되지 않는 독립성도 강점이다.

그러나 오픈소스 기술 도입 시 고려사항이 있다. 개발자와 운영자의 정책적인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 레드햇은 엔터프라이즈 지원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 10년이라는 긴 제품 생명 주기를 가졌다. 엔지니어링에 대한 재투자가 된다. 발표자는 정대성 한국 IBM 실장과 최원영 한국레드햇 부장이다.

웹 캐스트에 참여해 설문에 응답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서 20명에게 해외여행 필수품 멀티 어댑터, 질문을 한 10명에게는 카드형 USB를 준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