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D방송(대표 문성길) IT 전문채널 `채널IT`가 가을 개편을 단행했다. 채널IT는 시청자와 친근한 전문 MC를 투입했다. 시의성 있고 빠르게 변하는 IT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2일부터 방송에 들어갔다.

채널IT는 간판 프로그램인 `채널IT 스마트쇼`의 시간대를 오전에서 오후 10시로 옮겨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방송한다. `채널IT 스마트쇼`는 심도 있는 IT 정보 전달과 실감 나는 현장 취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프로그램이다. 개편을 맞아 청년 벤처사업가로 유명한 이준석 클라세스튜디오 대표를 메인 MC로 배치했다. 전문적인 지식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소 어려운 내용도 한층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손미나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프로보노 지식나눔 토크콘서트 `ICT DREAM`(월, 오전 9시)도 새롭게 선보인다. IT업계 전문가와 학생이 직접 참여해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기부하고 전수 받을 수 있는 사회공익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신개념 분석쇼 `빅데이터 세상을 읽다. 소셜人`(화, 밤 10시30분)도 새롭게 편성했다.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에서 생산되는 엄청난 양의 `빅데이터`를 쉽게 풀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인포테인먼트 토크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도 이번 개편의 주요 특징이다. 각 분야 다양한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IT 전문 토크쇼 `IT N`(월~목, 밤 11시)을 확대 개편했다. 이 프로그램은 요일별로 야사, 피플, 세계, 영화, 이슈 등 테마를 정해 IT와 접목시킨 토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시트콤 `빅뱅 이론`(매주 화요일 밤 12시), IT 드라마 `해킹 주식회사`(매주 월요일 밤 12시), `유레카`(매주 수·목요일 밤 12시), 예능형 IT 컨슈머 리포트 `남자의 그 물건`(매주 금요일 밤 11시) 등 신규 드라마 및 대중적인 교양 프로그램 편성도 늘렸다.
허재경 채널IT 사업팀장은 “채널IT가 전문성 강화는 물론이고 IT를 잘 모르는 일반 시청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IT는 스카이라이프(HD채널 2, 22번/SD채널 259번), 올레TV(2, 22번), C&M 디지털케이블 TV(HD 54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