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시리즈-우리가 미래의 주역]<30>나리지식앤컴퍼니

나리지식앤컴퍼니(대표 노경환)는 지식 기반 서비스 ‘나리지식’을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나리지식은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유한 지식으로 답변을 제공해 가치를 창출한다. 지식을 매개체로 소통하는 환경도 제공한다.

[SBA 시리즈-우리가 미래의 주역]<30>나리지식앤컴퍼니

인터넷 사용자가 기하급수로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상에 퍼지는 근거 없는 지식과 광고성 정보를 근절할 필요성을 느꼈다. 고품질의 지식 콘텐츠를 유통해 보다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전하기 위해 나리지식을 구상했다.

나리지식은 사례금으로 답변자들의 동기 부여를 강화해 활발한 커뮤니티를 생성함과 동시에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유통시킨다. 이용자 질문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답변의 객관성을 제공하기 위해 인증센터와 나리지식연구소를 갖추고 있다.

답변자들은 인증센터로 학력과 경력을 인증받아 질문자에게 신뢰를 주고, 답변은 나리지식연구소의 심사로 타당성, 성실성을 검증한다. 이외에 댓글 배틀 서비스나 대학생 답변 콘테스트 등 흥미로운 이벤트로 일반인도 자유롭게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다.

댓글배틀은 오늘의 사회적 이슈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고 이용자 투표로 매일 상위 3명에게 상금이 전달되는 서비스다. 광고매출, 게임 퍼블리싱, 나리지식 이용자들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기획도 가능하다.

노경환 나리지식앤컴퍼니 대표는 “21세기는 지식으로 소통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정신이 필요한 시대”라며 “나리지식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