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반(대표 김지환)은 오는 21일 캠프모바일의 모바일게임 플랫폼인 ‘밴드 게임’틀 통해서 ‘라바링크’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밴드 게임`은 캠프모바일의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에 새롭게 탑재되는 모바일게임 플랫폼으로, 코카반의 ‘라바링크`를 포함한 10종의 게임을 첫 라인업으로 선보이게 된다. 코카반은 ‘밴드 게임’의 출시를 통해서 이용자 유입채널을 다각화 하는 한편, ‘밴드’플랫폼과 그에 따른 그룹형 소셜그래프를 활용해, 기존 ‘라바링크’의 이용자 층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라바링크’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라바’의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래그 매치(Drag Match)`형 퍼즐게임으로, ‘라바’의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 등이 총 출동하는 퍼즐게임이다. 이 게임은 또 특유의 손맛이 살아있는 퍼즐게임으로 기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바 있다.
‘라바링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태 프로듀서는 "밴드의 강력한 3040 이용자 기반위에 ‘라바’의 원천 라이센스가 결합돼 개발된 우수한 퍼즐게임으로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밴드게임의 가세로 더욱 다양해진 모바일게임 플랫폼 시장 환경을 적극 활용해 게임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