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모씨는 얼마 전 초고속 인터넷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인터넷 결합상품에 가입했다. 그러나 얼마 후 난감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현재 핸드폰 통신사와 인터넷을 결합하면 인터넷을 무료로 쓸수 있다는 지인의 말에 가입했던 대리점에서는 자사 통신사만 안내하기에 그런 내용을 알 수가 없다고 하였고 좀 더 발품을 팔면 추가로 사은품, 저렴한 월 요금과 핸드폰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더불어, 본사 고객센터에서는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하지 않고 있어 같은 품질과 동일한 상품을 가입하려면 꼼꼼하게 알아봐야 할 것이다. 대리점들의 조건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최근 초고속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 가입비교 등의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데 이 중에서도 현금사은품을 많이 주겠다는 허위 광고와 이를 지키지 않는 업체나 아예 업체와의 연락두절에 대한 불신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 어떤 업체는 별다른 안내없이 부가세를 제외해서 설명하기도 하고, 제휴카드 할인혜택까지 받았을 때의 요금을 고객에게 설명해 나중에 뜻밖의 요금고지서를 받고 황당하게 되는 경우도 흔하다.
이에 소비자들은 어느 통신사 상품이 자신의 환경에 적당한 상품인지, 실제로 매월 내게 되는 요금이 얼마인지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
최근엔 초고속 인터넷과 티비(IPTV)의 다양한 결합상품 같이 통신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통신사 혜택을 제대로 받고, 꼭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전국 통신상품 비교사이트 인터팡 (http://www.interpang.co.kr/?cm_id=news) 가입센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이용자들이 통신 3사 인터넷 통신사 변경이나 신규가입 신청 시 인터넷 현금많이주는곳을 찾고자 할 때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