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병원비 지출 부담, 의료실비보험으로 고민 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병원 방문 시 발생되는 의료비를 일부 보장 받는데 매년 지출되는 건강보험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고가의 검사비용 및 치료비용이 들어가는 의료항목이 많아지고 수명이 늘어나 노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 주의력이 낮아져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게 되는데 노년에는 경제활동이 거의 없어 높아지는 의료비 지출을 감당하기 쉽지 않다. 또한 요즘은 환경오염, 신종질병 발생이 개인 의료비 증가에 한 몫을 하고 있어 가정에서 차지하는 의료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각종 병원비 지출 부담, 의료실비보험으로 고민 뚝

그렇다 보니 개인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각종 질병, 상해로 인해 지출된 병원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인기다.

실손의료보험은 제 2의 건강보험이라고 할 정도로 활용성이 높다. 어린이부터 노인, 부모님, 가족 누구나 의료실비보험으로 병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사람이 여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가입하고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다. 정해진 의료비를 보장 하는 것이 아니라 지출된 비용만 실손으로 보장한다.

게다가 실손보험은 대부분의 보험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인데 기본 의료비 특약인 실손보장은 1년마다 갱신이 되어 보험료가 변동이 된다. 그 외 진단비 및 수술비 같은 선택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이처럼 특약 선택이나 가입자의 조건에 의해 보험료가 달라지고 상품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생애 의료비 절반 이상을 노년에 지출할 정도로 연령증가에 따라 의료비 비중이 커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또한 가입자의 연령, 병력으로 보장이 축소될 수 있으니 건강할 때 준비하고 어릴수록 의료실비보험료도 저렴해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good-doc.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각가지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기 용이해 이를 활용해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