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정체성 강화

독립법인 신설 전국 최대규모 ‘이대점’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

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정체성 강화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책임경영과 민첩한 의사결정을 통해 국내 메이크업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독자적 브랜딩과 영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1일 독립법인을 신설했다.

2015년 에스쁘아는 차별화된 메이크업 전문 서비스와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제품에 집중하며 국내 메이크업 1위 전문 브랜드로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쁘아는 올해에도 감각적이고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의 컬러와 텍스처, 트렌디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스킬을 통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컨셉을 더욱 강화하고 상품, 매장, 마케팅 등에서 이를 통합적으로 운영해 국내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정체성 강화

또 에스쁘아의 대표적 브랜드 활동인 ‘웨이크업 유얼 메이크업(WAKE UP YOUR MAKE-UP)’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메이크업 레슨 프로그램과 프로 스타일러가 제안하는 시즌 별 메이크업 룩, 프로 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에스쁘아 ‘웨이크업 유얼 메이크업’ 캠페인은 지금까지 1만여 명의 소비자들을 위한 메이크업 레슨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육성에 힘써온 에스쁘아의 대표적인 브랜드 활동이다.

캠페인 구성은 상황에 맞는 에스쁘아의 100여명의 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1:1 개인 레슨, 에스쁘아가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그룹 레슨 2가지로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사전에 에스쁘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에스쁘아는 지난 2월 ‘웨이크업 유얼 메이크업’ 2015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수경, 류현정, 최대균, 오윤희, 이지영, 전미연 원장 등 국내 최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6인과 협업해 올해 트렌드 메이크업을 선보였으며 에스쁘아 프로 스타일러의 메이크업 서비스 등 다양한 메이크업 체험 행사를 마련, 뷰티 피플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정체성 강화

2015년 에스쁘아가 첫 컬렉션으로 내놓은 `더 스머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끌었다. 에스쁘아는 그간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매력적인 메이크업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여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어 출시 직후 단시간 내 완판되는 기록을 세워왔다.

광고 등의 거대한 물량 투입이 아닌 패셔너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운 감각적인 메이크업 룩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성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파악한 전략 또한 주효했다는 평이다.

출시 전부터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던 에스쁘아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또한 지난 2월 출시 후 2주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립 제품 판매량은 30% 이상 매출이 성장했다.

올해 리퀴드 립스틱 유행에 맞춰 출시된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는 기존의 리퀴드 립스틱이 지적받는 끈적임과 무게감을 보완하고 에스쁘아만의 ‘꾸뛰르 핏 테크놀로지(특허 10-2015-0014986)’를 적용해 입술에 끈적임 없이 얇고 촉촉하게 발리도록 한 제품이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정체성 강화

‘꾸뛰르 핏 테크놀로지’는 얇고 고르게 밀착돼 입술의 주름과 결을 메워 매끄럽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하고 색소 자체의 깨끗한 본연의 색을 표현해 소량만으로도 또렷한 발색과 맑고 윤기를 구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한민국 여성의 피부 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컬러 파인딩 시스템을 통해 어떤 피부 톤에도 어울리는 오키드, 레드, 핑크, 코랄, 오렌지 등의 10가지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구성됐다.

한편 에스쁘아는 지난 2월 전국 최대 규모의 `이대점`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 또한 메이크업 전문성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대점은 메이크업 전문성을 담아 컬러 스펙트럼을 한눈에 들어오도록 공간을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쁘아 이대점 플래그십 스토어.
에스쁘아 이대점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1층은 제품의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한 메이크업 피팅 바(Make up Fitting Bar)를 넓게 마련해 편리성을 강화했다. 매장 2층의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전문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시연과 뷰티 클래스 등이 용이하고 소비자의 폭 넓은 메이크업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아이브로우 바(Eyebrow Bar)’에서는 체계적인 뷰티 컨설팅을 통해 눈썹 등 다양한 부위의 전문적인 왁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원스톱 메이크업 체험이 가능하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