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사스 파트너사 뉴티씨, RL78 MCU 온라인 강좌 개설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대표 사카이 아츠오)은 공식 협력 파트너사인 뉴티씨에서 RL78 MCU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강좌는 △개발환경 설치 △디버그 △코드 제네레이터 등 총 3편으로 구성돼 있다.

개발환경 설치편에서는 RL78 MCU를 사용하기 위한 통합개발환경 CS+의 다운로드부터 설치와 기능조작을 다룬다. 디버그편은 르네사스 온 칩 디버거 E1과 뉴티씨 RM-RL78-G13 키트를 연결해 디버그 기능과 조작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코드 제네레이터 편에서는 간단한 UI조작을 통한 RL78내장 기능 설정과 소스코드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르네사스 영업전략본부 김중오 전무는 “이번 온라인 강좌는 실제 조작 영상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RL78 MCU에 관심 있는 초보자, 학생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며 “국내외에서 충분한 채용 실적으로 이미 성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RL78 MCU를 본 강좌로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소기업과 학생이 좀 더 편하게 르네사스 MCU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협력 파트너와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고객이벤트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강좌는 뉴티씨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확인 가능하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