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리마스터' 공개, 김택진 "가장 큰 변화 시작”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리니지:리마스터'를 공개했다. 온라인게임 리니지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템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플레이하고 자동사냥이 가능해지는 등 유행에 맞는 시스템을 적극 도입했다.

엔씨소프트는 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 간담회 'ONLY ONE'을 개최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20년 간 만들어온 리니지가 가장 큰 변화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리니지: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사냥 등 게임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 업데이트다. 12월 중 테스트 서버에 리니지:리마스터를 업데이트 한다.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 풀HD급 그래픽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선보인다.

'PSS(Play Support System)'와 'M-Player'를 도입한다. 이용자는 PSS를 통해 사냥터 이동, 몬스터 사냥, 자동 귀환 등 35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완벽한 자동 사냥이 가능하다.

M-플레이어는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 각종 지표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9번째 신규 클래스인 '검사'를 추가한다. 검사는 장검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클래스다. 타 클래스의 방어 스킬(Skill)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다.

'월드 공성전'을 업데이트 한다. 리니지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의 대규모 버전이다. 총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전투 콘텐츠다.
엔씨소프트는 29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 리마스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는 'TJ's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엔씨 '리니지:리마스터' 공개, 김택진 "가장 큰 변화 시작”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