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EMC, 조달청 나라장터에 데이터 보호 스토리지 신규 등록

델 EMC, 조달청 나라장터에 데이터 보호 스토리지 신규 등록

델 EMC(Dell EMC)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 '델 EMC 데이터도메인 6300(DD6300)' 1종을 등록했다.

'델 EMC 데이터도메인' 제품군은 높은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과 뛰어난 대역폭 효율성, 비용 절감 효과를 낸다. 세계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PBBA) 부문에서 2018년 1분기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온프레미스를 위한 기능을 클라우드까지 확장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정의 버전 운용체계(OS)를 지원한다. '데이터도메인 클라우드 티어' 소프트웨어 이용 시 장기 보관 대상 데이터를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자동으로 소산해 보관 가능하다.

DD6300은 단일 시스템 내에서 시간당 최대 24테라바이트(TB)를 처리한다. 최대 8.9 페타바이트(PB)의 논리적 용량을 확보한다. 중복제거기능을 활용하면 백업 데이터가 차지하는 용량을 최대 30분의 1까지 절감한다. 데이터 무결성 아키텍처를 지원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서비스수준협약(SLA) 요건을 만족한다.

델 EMC 국내 파트너 'AIS 테크놀러지(대표 이영섭)'가 나라장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을 선보이며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국공립 교육기관 구매 편의를 제공한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