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SeN 페스티벌' 8월 31일·9월 1일 이틀간 개최

SeN(성남e스포츠) 페스티벌 홍보포스터.
SeN(성남e스포츠) 페스티벌 홍보포스터.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성남실내체육관, 야외보조 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등 성남시 중원구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 4년 동안 성남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게임유저와 많은 시민이 참여했던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이 'SeN 페스티벌'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찾아온다.

성남시 주최,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eN페스티벌'은 '우리 모두는 게이머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e스포츠 축제다.

페스티벌 이틀간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4강전과 3·4위전, 결승전이, 'OGN Special 철권7'이 31일 열린다. 9월 1일에는 전 프로게이머이자 게임 해설가인 '해변킴' 김정민의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카봇모드 BJ 초청전'이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오디션'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브롤스타즈' '펍지모바일' 등 다양한 종목 이벤트 매치가 성남종합운동장 야외 보조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다목적 체육관에서는 e스포츠 대학 리그, 닌텐도 스매쉬 브라더스 얼티밋 대회, 코딩 로봇을 활용한 초등학교 e스포츠 게임 대회, AR 하도카트 레이싱 등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대회가 펼쳐진다.

SeN 페스티벌에는 e스포츠 대회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 이벤트 및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31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는 SeN 페스티벌 개막식과 식전 공연, 게임음악을 영상과 함께 연주하는 성남시립국악단 게임국악 음악회 등이 열린다.

게임사와 정보기술(IT)업체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벅스 뮤직과 함께하는 야외 무대 버스킹 공연, 넥슨·엔씨소프트·스마일게이트·블리자드 등 진로 상담 및 강연, 블리자드 MD부스 및 코스튬 콘테스트 등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채웠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2020년까지 14억8800만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e스포츠 시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글로벌 유망산업”이라면서 “성남시는 최근 e스포츠전용경기장 유치와 더불어 e스포츠와 시민참여 게임문화행사가 결합된 쎈(SeN) 페스티벌을 통해 게임문화도시로 브랜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