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무재고-무사입 오픈마켓 창업 세미나' 2회차 예고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e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통한 경제성장 원동력 확보를 추진한다.

최근 서울산업진흥원 측은 B2BC 전문기업 도매꾹과 공동으로 오는 28일 여의도에서 '무재고-무사입 오픈마켓 창업 세미나' 2회차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무재고-무사입 오픈마켓 창업 세미나'는 서울 기업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플랫폼학교 'SBA아카데미' 과정 중 하나다.

이는 초반 진입부터 창업시 재고확보 및 사입비용 등에 대한 부담으로 망설이는 e커머스 예비 창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촉진, e커머스 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데 목적이 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특히 B2BC 전문기업 도매꾹 등 민간협력에 기초해 전문셀러들의 강연과 콘퍼런스 등의 구성으로 진행되면서, 창업에 필요한 실질 노하우들을 공유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

연말까지 진행될 세미나 신청 및 세부사항은 도매꾹 도매매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회차 교육은 오는 27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정익수 서울산업진흥원 고용지원본부장은 “온라인 B2BC거래 전문기업인 도매꾹과 함께 하는 이 세미나는 경기침체 및 판매부진이 지속되는 현재 기업과 시민들에게 성장과 창업의 돌파구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라며 “향후 다양한 전시주최사들과의 협력 등을 통해 소자본-무재고 오픈마켓 창업 활성화 및 이를 통한 일자리를 창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