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컴퍼니, 글로벌 벤처 투자사 엑센트리와 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레이드 운영사 블록체인컴퍼니(대표 최정록)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엑센트리와 멤버십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 마린시티에 조성된 엑센트리 핀테크·스마트시티 클러스터 '레벨 엑스(Level-X)'에 입주했다.

세계 최대 핀테크·스마트시티 클러스터로 알려진 영국 레벨39 운영사인 엑센트리는 13개 이상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육성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다.

레벨 엑스는 엑센트리의 아시아 지역 벤처 육성 거점이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인도·동남아시아 등 국내외 70여 개 스타트업 간의 긴밀한 상호 네트워킹이 지속되는 부산지역 4차 산업혁명 거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블록체인컴퍼니는 다양한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레이드를 비롯해 거래소 구축 세일즈 모델 비플랫폼(B.Platform), 실명화된 암호화폐 지갑 비뱅크(B.Bank) 등 고도화된 블록체인 사업 모델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센트리는 향후 1년 간 블록체인컴퍼니에 국내외 비즈니스 네트워킹과 사업 멘토링, 투자자문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컴퍼니는 레벨 엑스 입주를 계기로 국내외 사업과 마케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지난 24일 블록체인컴퍼니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를 전격 개편하고 그랜드 오픈을 진행한 바 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