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CLIP report) 5.0' GS 인증 1등급 획득

클립리포트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 5.0
클립리포트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 5.0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HTML5 기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 5.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SW시험 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GS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SW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부여하는 SW품질인증 제도다. 국제 표준인 ISO/IEC를 기준으로 SW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품질 특성을 테스트한다.

리포팅툴 '클립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으로 개발돼 별도 뷰어 없이도 어떠한 환경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멀티 OS(운용체계), 크로스 브라우저는 물론 모바일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할 수 있게 설계된 우수한 호환성을 강점으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 액티브엑스, 플러그인 제거 사업에 가장 최적화된 리포팅툴 솔루션으로 꼽힌다. 나라장터 조달쇼핑몰 리포팅툴 부문에서 최근 3년 연속 독보적 판매율 1위(2018년 12월 기준)를 차지했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클립리포트 5.0'은 리포트 서식 내에서 반복된 이미지를 사용할 때 이를 캐싱 처리해 반복 연산과 서버 자원 사용량을 줄여준다. 기존 대비 최대 58% 이상 성능 향상을 이루며 서식 처리 엔진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기능 부분에서 큰 변화를 꾀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클립리포트는 이미 대다수 공공기관 및 금융, 병원, 대학, 기업 등 산업 전 분야에 적용, 고객만족도를 입증한 솔루션”이라면서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제품 신뢰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우수한 품질로 국내 리포팅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