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전문가 직강 2020 대전망…AI·공유경제 등 7개 분야

[알림]전문가 직강 2020 대전망…AI·공유경제 등 7개 분야
정연규 그립 대표
정연규 그립 대표
[알림]전문가 직강 2020 대전망…AI·공유경제 등 7개 분야
사경환 밸류애드 대표.
사경환 밸류애드 대표.

2020년을 관통할 기술과 시장·소비 흐름을 짚어 보는 '2020코리아리포트' 콘퍼런스가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대내외 경제 여건 악화와 함께 한국 경제 리스크가 새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는 혁신 기술과 관련해 국내외 시장 흐름을 정확히 예측, 기업의 신년 사업전략 수립에 지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최고 전문가들이 전문 분야 강의에 나섭니다. 김원표 와이즈인컴퍼니 대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포함해 새해 주요 유망 기술의 진화 방향을 예측합니다. 김 대표는 기술 자체 흐름보다 내년 시장에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9월부터 한 달 동안 7500명에 이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벌인 수요 조사 결과에 기초한 것입니다.

정구민 국민대 교수는 스마트자동차 기술과 시장을 내다봅니다. 스마트 자동차 관련 기술의 현재와 발전 속도를 진단하고, 곧 상용화돼 소비자가 선호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를 진단합니다. 정연규 그립 대표는 스마트홈과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설명합니다. IoT 기술 트렌드와 업계 상용화 움직임을 진단하고, 가정에서 원하는 관련 기술과 제품은 무엇인지에 대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소개합니다.

공유경제에 대해선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가 발표합니다. 소비자가 직접 꼽은 공유경제 수요 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시장에서 두각을 보인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기술 현황과 현업에서 경험하는 어려움 및 사업 전략도 공유합니다. 사경환 밸류애드 대표는 스마트헬스 기술과 시장을 예측합니다. 웨어러블, 원격진료, 유전자치료 등 10대 스마트헬스 서비스별 소비자 수용도와 시장성 결과를 소개합니다. 가상현실(VR) 전문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송채훈 본부장은 소비자 수용성이 높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와 서비스 시장을 전망합니다. 소비자 눈높이에 기초한 2020년 기술과 시장 트렌드를 제시할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2020코리아리포트, 기술·산업·시장 대전망

○일시:2019년 11월 8일(금)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

○장소: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 201호

○주최:전자신문사·와이즈인컴퍼니
○참가비:사전등록:110,000원, 현장등록:165,000원(VAT 포함)

[알림]전문가 직강 2020 대전망…AI·공유경제 등 7개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