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tip? trip!]액티비티 '잘알못'을 위한 서울 이색체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세먼지 탓에 실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외부에서 가볍게 운동하려 해도 점점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고민에 빠지게 된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외부 환경에 관계없이 만끽할 수 있는 서울 실내 이색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액티비티를 잘 알지 못하는 이도 새로운 경험과 내공을 쌓을 수 있다.

[주말 tip? trip!]액티비티 '잘알못'을 위한 서울 이색체험

◇땀 흘리지 않고 스트레스 해소...'실탄 사격장 체험'

자신과 표적, 그리고 총만 존재하는 고요한 공간. 표적 한 가운데를 노리고 방아쇠를 당겼을 때의 카타르시스. 명중 했을 때의 쾌감. 트립닷컴이 소개하는 '목동 종합사격장'에서 실제 총을 다루며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목동사격장에서는 국내에 많지 않은 실탄 사격장이다. 사격장 내에 관리자가 안전을 위한 복장, 귀마개, 헬멧, 방탄조끼부터, 총기류 설명, 그리고 사격을 즐기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지시에 잘 따르면 초보자도 빠르게 사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과녁을 향해 온 집중을 하고 방아쇠를 당기면, 일주일간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다.

[주말 tip? trip!]액티비티 '잘알못'을 위한 서울 이색체험

◇동남아 휴양지 가기 전 '프리다이빙' 배우자

다이빙은 해안가나 동남아시아 휴양지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다. 서울 올림픽 공원 내 수영장에서는 한겨울에도 프리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프리 다이빙은 공기통 없이 잠수하는 무호흡 다이빙이다. 동남아시아 휴양지로 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면서 바다놀이를 더욱 잘 즐기기 위해 프리다이빙을 취미로 즐기는 수요가 늘었다.

물에서 즐기는 운동은 저항력 때문에 체력소모가 크지만 운동량이 적은 겨울에 적합하다. 트립닷컴이 제공하는 프리다이빙 코스에서는 필요한 장비, 이론, 압력평형, 호흡법 및 스트레칭 등 기본을 이틀 만에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주말 tip? trip!]액티비티 '잘알못'을 위한 서울 이색체험

◇재미에 체력단력까지...'실내 클라이밍 체험'

최근 실내 클라이밍이 인기 있는 취미로 떠올랐다. 클라이밍은 전신운동이라 운동량이 많다. 미세먼지나 날씨 영향도 받지 않는다.

불과 몇 년 전에는 실내 클라이밍장을 찾기 어려웠다. 하지만 클라이밍 마니아만 알고 있던 운동 효과가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많은 실내 암벽장이 들어섰다. 관련 강좌도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하게 개설됐다. 트립닷컴이 소개하는 '클라임 이모션'의 실내 암벽장은 원데이 체험권으로 클라이밍의 초보 학습부터 가능하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