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새로운 보안칩 솔루션 SLC3x 선보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인피니언, 새로운 보안칩 솔루션 SLC3x 선보여
인피니언의 새로운 보안칩 솔루션이 내장된 스마트카드. <사진=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의 새로운 보안칩 솔루션이 내장된 스마트카드. <사진=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새로운 보안 칩 솔루션 SLC3x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40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조됐고 ARM 기반한 아키텍처와 인피니언 비접촉 기술을 결합했다.

오늘날 스마트카드 솔루션은 결제 기기와 스마트카드가 접촉하지 않으면서 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비접촉 다기능' 기술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인피니언의 SLC3x 솔루션은 결제카드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에서 비접촉 결제·사용자 계정(ID)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칩이다.

이번 칩은 ARM의 보안 암호화 컨트롤러 설계자산(IP)인 시큐어코어(Securcore) SC300 기반으로 설계됐다. 또 다양한 비접촉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3세대 솔리드 플래시 등 인피니언의 고유한 디지털 보안 기술이 활용됐다. 인피니언 측은 솔리드 플래시 기술로 약 70억개 칩을 출하했다고 밝혔다.

이오아니스 카비토글루 인피니언 스마트 카드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이번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결제, ID 시장의 새로운 요구에 더욱 잘 대응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