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플랫폼 개발업체 애니멀고, ‘대한민국을 빛낸 10대 기업인상’ 수상

반려동물 플랫폼 개발업체 애니멀고, ‘대한민국을 빛낸 10대 기업인상’ 수상

반려동물 관련 플랫폼 개발업체 애니멀고가 26일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10대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도전한국인협회 주최로 다양한 산업에서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도전 정신 확산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매년 기업인 10인, 문화예술인 10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에는 알리, 허성태, 이근호, 임하룡, 김보성, 이태란, 김지훈 등의 방송인들이 참석하였고, 이수성 전총리, 염동열 국회의원 등 정재계 인사들도 다수 참석하였다.
 
애니멀고는 지난 7월,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애니멀고’ 정식버전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한 후 현재 5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하는 성과를 거뒀다. 8월 안드로이드 마켓 5위, 아이폰 인기차트 21위에 랭크되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애니멀고는 현재 AI 기술을 이용해 배변 분석, 혈통 인식, 치아로 나이를 알아보는 기술을 적용하여 분석 결과로 마켓에서 AI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올해 도전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본격 도약하는 애니멀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