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금오공대·서울과학기술대와 우수 공학인재 양성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이상철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이 지난 28일 한국기술교육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우수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이상철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이 지난 28일 한국기술교육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우수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해 지난 28일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 금오공대, 서울과기대와 업무협약을 교환했다고 29일 밝혔다.

세 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공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미래형 공학분야 교육과정 공동 개발 △실험실습 설계교육 분야 프로그램 개발·공유 △학생 학술교류 활성화 공동 프로그램 개발·공유 △온라인 첨단미디어 교육콘텐츠 개발·공유 △재정지원사업 컨소시엄 구축을 통한 국책사업 추진 등을 진행한다.

이성기 총장은 “3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특장점을 활용해 우수 공학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길 바란다”면서 “공학교육의 역량과 수준을 높여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