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제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시행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직무대리 안원호)은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기술지원, 컨설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제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광주와 전남, 제주지역 제조 중소기업은 수출규제로 인한 경기악화 등 어려운 상황을 겪어왔다. 특히 소기업일수록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중기부는 지역 및 기업의 여건에 따라 서로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장가능성 높은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을 올해 새로 도입했다.

이 사업은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진단과 평가를 거쳐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등 3개 분야 14개 패키지 지원프로그램을 최대 5000만원까지 바우처로 지원한다. 자금 조달이 어려운 소기업일수록 지원 비율을 높이는 등 매출액에 따라 보조율은 차등 지원한다.

지역주력산업 업종, 소재부품 전문기업,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규제자유특구 사업 참여 기업은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기업지원을 강화했다.

김일선 광주전남청 창업벤처과장은 “지역 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제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