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비엘-베트남 BME테크, 동남아 지문인식카드 독점공급 계약 체결

지문인식 애플리케이션 개발기업 비티비엘(대표 이승진)은 베트남 하노이에 소재한 BME테크와 지문인식카드·지문인식 USB 등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BME테크는 베트남을 비롯한 라오스·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공공 IT 시장을 주력 분야로 삼고 있는 기업이다.

비티비엘은 BME테크와 베트남·라오스·캄보디아 등 정부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급 계약을체결하고 수출을 위한 제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오는 4월부터 지문인식카드 등 제품을 단계적으로 공급, 동남아시아 연간 수출 물량이 수백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티비엘이 국내외 시장에 공급중인 지문인식카드
비티비엘이 국내외 시장에 공급중인 지문인식카드

회사는 이에 앞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남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문인식 카드를 수출하는 등 창업 3년 만에 해외 진출 물꼬를 트는 것은 물론 보안기술을 높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승진 대표는 “코로나19 등 감염매체 중 하나로 기존 1대 다수가 사용하는 지문인식 출입시스템이 지목됨에 따라 기존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1대 1 출입 보안이 가능한 지문인식카드 제품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보안 IT제품으로 수출경제에 기여하는 건실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