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핀테크 모바일 퉁, 비자카드와 라이선스 계약

토종 핀테크 모바일 퉁, 비자카드와 라이선스 계약

비자카드는 핀테크 스타트업 모바일퉁(대표 김형우)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퉁은 간편 환전 송금 지급을 최저 환율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트래블월렛'을 개발〃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지난해 비자가 주최한 핀테크 공모전 'Visa Everywhere Initiative(VEI)'에 참가해 트래블월렛과 비자 선불카드를 연동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결선에 진출한 바 있다. 이후 비자 핀테크 전략 육성 프로그램인 핀테크 패스트트랙을 수료하고, 아태 지역 본사 이노베이션 센터와 협업하는 등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위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은 “모바일퉁이 비자 정회원사가 된 것은 한국 핀테크사의 탁월한 역량을 본사에 입증할 수 있었던 상징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핀테크사들에게 핀테크 패스트트랙과 같은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우 모바일퉁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을 기점으로 최저 수수료와 이중 환전 부담을 줄인 트래블월렛 서비스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본 계약을 시작으로 모바일퉁은 올해 상반기 내 다양한 해외 통화로 실시간 충전〃 사용이 가능한 외화 선불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