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게이밍, 샌드박스 자회사로… 종합 e스포츠사 도약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자사 소속 e스포츠 프로 구단인 '샌드박스게이밍'을 e스포츠 전문 독립법인으로 출범시킨다. e스포츠 사업 운영 효율성을 강화시키고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포석이다.

샌드박스는 e스포츠 전문법인 샌드박스게이밍을 설립하고 '리그오브레전드'와 '카트라이더' 등 두 개 e스포츠 게임 구단을 운영 중인 '샌드박스게이밍' 사업부를 이전했다고 14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풍월량, 테드, 김재원 등 유명 게임 스트리머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는 국내 대표 MCN기업이다.

샌드박스 100% 자회사가 된 '샌드박스게이밍'은 향후 e스포츠 전문 구단 운영과 유관 콘텐츠 사업을 총망라하며 명문 구단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2018년 창단 시점부터 목표해온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진입에도 적극 대응한다.

샌드박스게이밍 구단 운영과 사업 총괄은 기존 샌드박스에서 e스포츠 사업부서를 이끌었던 글로벌 전략 컨설턴트 출신 정회윤 리드가 계속 이어나간다. 대표직은 샌드박스의 수장인 이필성 대표가 겸직한다.
이필성 대표는 “독자 운영을 통한 권한과 책임을 확대시킴으로써 '샌드박스게이밍'이 명품 e스포츠 구단으로서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면서 “오랫동안 목표로 해왔던 LCK 프랜차이즈 모집 과정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회사 샌드박스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샌드박스게이밍, 샌드박스 자회사로… 종합 e스포츠사 도약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