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HN이 HDC현대산업개발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포함해 양사가 협의한 공동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전력적 협력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 확대에 나선다.

주요 협력 사항은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공동 구축 및 시범단지 조성 △신규 시장 확보를 위한 공동 개발 등이다.

공동사업 추진 및 원활한 업무 협력을 위해 조만간 양사의 전문 인력이 참여하는 실무 협의체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NHN은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홈IoT(사물인터넷) 등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다각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마련된 정부 주도의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가 가시화됨에 따라, 양사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2020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예비사업' 컨소시엄에 민간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NHN 관계자는 “IT분야와 도시개발 분야를 대표하는 양사가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를 공동 추진하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 주거 환경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삼성동 아이파크와 해운대 아이파크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랜드마크를 개발하고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비롯해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펼쳐온 종합금융부동산기업이다.

NHN-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