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서울시 주최 CAC 글로벌 서밋 2020에서 프스트 코로나19 유망기업으로 선정

에이아이트릭스, 서울시 주최 CAC 글로벌 서밋 2020에서 프스트 코로나19 유망기업으로 선정

인공지능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대표 유진규)는 서울시가 주최한 온라인 국제회의 'CAC 글로벌 서밋 2020'에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이끌 유망기업으로 선정돼 AI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받았다고 8일 밝혔다.

'CAC 글로벌 서밋'은 서울시가 전 세계 전문가들의 코로나19 경험 공유 및 향후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에이아이트릭스는 코로나19 이후 주목받는 바이오 의료 및 언택트 분야 혁신기업 20여개사 중 한 곳으로 소개받고 IR 발표 기회를 얻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IR 발표를 통해 독자 개발한 '바이탈케어'를 공개했다.

바이탈케어는 환자 전자의료기록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병원 내 다양한 환경의 패혈증 발생 위험요인을 발견하는 솔루션이다. 코로나19 감염자로 인해 병원 병상과 의료진이 부족한 상황에서 병원 자원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응급 상황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어 환자의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데 글로벌 벤처캐피탈(VC)의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유연지 IR 담당은 “CAC 글로벌 서밋을 통해 더 많은 국가에 에이아이트릭스의 바이탈케어를 소개할 수 있게 돼 기뻤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넥스트 노멀에 대응하는 데 인공지능 기술은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사 인공지능 기술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계속해서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