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젠아이씨티-아이라이즈, AI 기반의 융합의료서비스 시장 공동 개척

엘젠아이씨티-아이라이즈, AI 기반의 융합의료서비스 시장 공동 개척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엘젠아이씨티와 의료 IT 솔루션 전문기업이 공동으로 AI 기반 의료 서비스를 개발, 의료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면서 의료 서비스와 품질을 높이는 등 디지털 병원 시장 개척에 본격 나선다.

AI 솔루션 기업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는 의료 IT 솔루션 기업 아이라이즈와 AI 기반 융합 의료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기술과 역량을 모아 AI 기반 의료서비스 품질을 높이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계기로 올 하반기에 양사의 기술을 융합하고 연동해 AI 기반 전자의무기록(EMR)·전자처방전(OCS) 등 지능형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기반의 음성인식, 챗봇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I 기반 이미지 인식 기술을 AI 기반 의료영상 판독 솔루션과 의료 분야 예측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선보이기로 하는 등 지속적으로 의료AI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예정이다.

성승주 아이라이즈 대표는 “20년 동안 의료 분야 IT서비스를 제공해왔던 업체로서 일선 의료현장에서의 고충과 AI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왔다”면서 “AI 전문기업과 기술제휴를 통해 의료현장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업무효율을 높인다”고 말했다.

김남현 엘젠아이씨티 대표는 “AI전문업체로서 의료분야에서 AI 활용을 어떻게 할지 고민해 왔었는데 의료전문업체와 협력을 통해 의료 분야의 AI활용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엘젠아이씨티는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반의 STT·TTS, TA, 챗봇, 콜봇 등 솔루션과 콜센터 자동화·업무상담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라이즈는 의료분야에서 OCS, EMR, 전자건강기록(EHR) 등 IT를 통해 병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등 디지털 병원을 구현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