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코코리아아이에스, 자동방역시스템 'ASS-Q' 출시

텔코코리아아이에스가 개발한 자동방역시스템 ASS-Q. 사진출처=텔코코리아아이에스
텔코코리아아이에스가 개발한 자동방역시스템 ASS-Q. 사진출처=텔코코리아아이에스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텔코코리아아이에스(대표 김정집)는 학원, 병원 등 실내 공간에 부유하는 바이러스를 살균할 수 있는 자동방역시스템 'ASS-Q'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자동제어장치를 장착해 사람이 직접 살균·소독제를 뿌리지 않고도 시간과 횟수 설정만으로 편리하게 실내 공기 중 떠다니는 세균을 살균하고 미세먼지까지 개선할 수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소독제를 탑재하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활용할 수 있다.

텔코코리아아이에스는 이 제품을 유치원, 식당, 헤어숍 등에 납품했고, 학원과 도서관, 병원, 군부대, 헬스장을 대상으로 점차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실내 인테리어 자재 유통업체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시스템과 실시간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 스마트폰으로 운영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정집 대표는 “ASS-Q는 살균제가 지정시간에 자동 분사되는 방역 시스템”이라며 “식약처 인증받은 코로나19 살균제를 더하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코로나 차단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