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티저 영상 공개...출시 임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전자 유튜브 티저 영상 캡처.
<LG전자 유튜브 티저 영상 캡처.>

LG전자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출시를 알리는 새로운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17초 분량의 이 티저 영상은 장엄한 음악과 함께 'ROLLING SOON'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라는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9일 오전 첫 공개 후 11일 오전까지 이틀 만에 조회 수가 14만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앞서 지난달 말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고, VVIP 고객 대상으로 '롤러블 TV 프라이빗 초청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을 받은 고객들은 부여받은 코드를 전용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행사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원하는 일정을 예약해 롤러블 TV를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G전자는 초청 고객 중 예약자에 한해 이달 14일부터 19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프라이빗 초청행사를 통해 사전 판매를 진행한 후 이달 말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해 화면을 말았다 펼치는 세계 첫 롤러블 TV다. 대당 가격이 1억원이 넘는 초고가 TV여서 대중적 수요는 제한적이나 혁신 기술과 희소성을 앞세워 국내외 최상류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관측된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19에서 롤러블 TV를 처음 공개한 이후 1년 9개월 만에 상용화에 들어갔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데 이어 월페이퍼, 갤러리, 롤러블 TV 등 폼팩터 혁신을 선도하며 올레드 원조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LG전자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김용주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