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텍바이오, 스프레이형 살균소독제 'VK' 개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칼텍바이오가 개발한 스프레이형 천연 바이러스 살균소독제 VK 제품군. 사진출처=칼텍바이오
<칼텍바이오가 개발한 스프레이형 천연 바이러스 살균소독제 VK 제품군. 사진출처=칼텍바이오>

칼텍바이오(대표 김금희)는 코로나19 등 각종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스프레이형 살균소독제 'VK(Virus Killer)'를 개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VK는 천연 원료인 산호칼슘과 편백나무 추출 오일의 성분을 통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살균·소독하는 제품이다. 한국과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의뢰한 바이러스 사멸 시험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30분 내 99.9% 살균하고 한국분석시험연구원이 진행한 살균시험에서는 박테리아를 99.9% 박멸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손이나 휴대폰, 컴퓨터, 손잡이 등 일상생활 속 가장 많이 접촉하는 사물, 장소에 간편하게 분사할 수 있다. 비알코올성 성분으로 화상이나 자극 등 피부 반응이 없고, 화재 위험에도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경상대 수의과대학에서 토끼를 대상으로 진행한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비자극성 물질 평가를 받아 소비자의 제품신뢰도와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VK를 분무기용 제품뿐 아니라 비접촉 자동 손 세정기, 반려동물용 소독제품으로 확대, 시장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김금희 칼텍바이오 대표는 “VK는 보건복지부 보건신기술 인증에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일반의약품으로 등록된 제품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항바이러스 살균·소독제”라며 “기존 알코올 성분 계열이나 차염소산수 이산화염소산수계열 제품과 비교 시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살균 지속성도 장시간 유지되는 차별성을 지녔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