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대학생 중심 '이투스 싱크탱크' 온라인 발대식 개최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은 대학생 아이디어 그룹 '이투스 싱크탱크'의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 활동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발대식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21일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이투스 싱크탱크 연구원으로 선발된 30명의 대학생과 이투스교육 운영진이 만났다.

이투스 싱크탱크 온라인 발대식에서 홍태운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부문 부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투스 싱크탱크 온라인 발대식에서 홍태운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부문 부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투스교육은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코디네이터 형' 미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중심 싱크탱크 연구원을 모집했다. 기획, 마케팅, IT개발, 교재연구, 영상제작 등 미래교육 전 분야에서 총 30명의 연구원을 뽑는데 300여명의 대학생이 지원해 10대1의 경쟁을 기록했다.

연구원들은 내년 6월까지 △이투스교육 온·오프라인 서비스 베타테스트 △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도 및 사고확장 교육 △아이디어 활동 및 결과물 제작 등 팀 단위 연구활동에 참여한다.

연구원이 주체적으로 연구 주제를 발제하고, 선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연구기간 설정부터 발표까지 진행하는 TFT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젊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은 약 6개월 동안 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게 상금과 함께 이투스교육 및 자회사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연구원에게는 원하는 교육과 강연을 직접 신청해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홍태운 온라인사업부문 부사장은 “이투스교육과 싱크탱크 대학생 연구원들은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미래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