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일자리본부, 재학생 '온택트 취업캠프' 진행…트렌드·자소서·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삼육대 일자리본부가 언택트 컨설팅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13일 삼육대 일자리본부는 오는 14일까지 겨울방학 맞이 재학생 ‘온택트 취업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대면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채용 트렌드 및 취업동향 △직무역량 기반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희망기업 맞춤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직무능력 실전면접 △면접 이미지메이킹 △1대 1 모의면접 및 컨설팅 등 다방면의 컨설팅 과정으로 펼쳐진다.

사진=삼육대 일자리보눕 제공
사진=삼육대 일자리보눕 제공

특히 'AI면접' 프로세스 등 최근 변화하는 채용트렌드는 물론, 희망 직무별 면접 복장과 헤어 연출, 메이크업법을 알려주는 ‘면접 이미지메이킹’까지 폭넓은 분야를 온라인 대면을 기반으로 한 소규모 취업코칭으로 상세하게 전달할 것으로 예고돼 관심을 끈다.

류수현 삼육대 일자리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산업구조의 변화로 달라진 취업환경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면서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재학생들의 구직스킬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육대 일자리본부는 방학 중에도 전문 컨설턴트 6인을 통한 ‘진로 및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대면상담, 유선(전화)상담, 화상상담 모두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