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신설…고객 성장 지원 서비스 강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내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고객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자 고객가치사업부를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을 마치고 운영에 들어갔다. 회사는 고객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가치사업부를 새해 초 신설했다.

고객가치사업부는 △산업별팀과 연구소에 흩어져 있던 고객서비스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 고객가치 지원팀 △고객에 보다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컨설팅 조직인 고객가치 고도화팀 △인공지능(AI) 기반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AI 경영연구팀 등 3개 산하 조직으로 꾸려졌다.

고객가치사업부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서비스의 개선과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서비스 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AS포털을 최신 트랜드에 맞게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또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세스의 시스템화, 매뉴얼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서비스전담인력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품질 평가 시스템을 구축한다. 프로젝트 완료 후엔 프로젝트 품질을 점검하고 ERP 운영 현황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외 사업 확장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 국제회계기준(IFRS) 연결결산·내부통제 시스템과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재무 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이 그것이다.

이상호 고객가치사업부 상무는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방문지원과 AI 기반 경영고도화 툴을 제공한다”면서 “고객감동을 더욱 강화해 신규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