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청년 창업가 온라인 판로 지원

성균관대학교창업팀 헬로 플레이스의 AR동화책 소중한 우리집
성균관대학교창업팀 헬로 플레이스의 AR동화책 소중한 우리집

11번가는 서울시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소재 22개 대학교 내 23개 창업팀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오프라인 판매 활동이 위축된 젊은 대학생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11번가는 지난해 10월 서울시,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온라인 기획전 등을 통해 대학생 사업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해오고 있다.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 특별전에는 서울대학교 창업팀 '잇마플'의 '빠졌당 도시락'과 고려대학교 '예드파트너스'의 '메디엘라 핸드솝', 성균관대학교 '헬로 플레이스'의 증강현실(AR) 동화책 '소중한 우리집' 등 90여종의 상품이 기획전을 통해 판매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동안 참여 판매자들의 판매 수수료를 50% 감면해 주고, 구매 고객들에게는 기획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최대 5만원)을 발급하는 등 우수 창업 기업들의 판매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서법군 11번가 마트담당은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혁신 제품부터 사회적 문제와 환경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상품들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마련됐다”며 “젊은 창업가의 온라인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힘써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