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코로나19 사업장 감염 예방 ‘신속 항원진단키트’ 독점 유통

제공:서브원
제공:서브원

국내 최대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대표이사 김동철)이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손잡고 30분 내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신속 항원진단키트의 B2B 독점 유통을 본격화한다.
 
서브원과 한미약품은 19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HANMI COVID-19 Quick TEST 신속 항원진단키트 독점 공급 협약식’을 열고, 이 같은 협력 비즈니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브원은 한미약품이 최근 출시한 COVID-19 신속 항원진단키트(HANMI COVID-19 Quick TEST)를 독점 공급받는다. 서브원은 MRO 사업을 통해 구축한 탄탄한 B2B 유통망을 기반으로 신속 항원진단키트를 일반 기업체 대상으로 독점 판매하며, 한미약품은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HANMI COVID-19 Quick TEST’는 민감도 90%, 특이도 96%의 우수한 성능으로 인증이 까다로운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 사용을 승인하고 유럽 CE인증도 획득한 항원 진단검사 의료기기다.
 
현재 많은 기업체들은 사업장 내 확진자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직원이 밀접 접촉자가 아니거나 동선이 겹치지 않은 경우에는 보건소가 제공하는 무료 코로나 검사를 받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하지만 30분 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속 항원진단키트를 각 기업들이 도입하면, 임직원들이 선별진료소까지 이동해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릴 필요 없이 사업장에서 바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사업장 내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조기에 예방하고, 사업장 폐쇄 등으로 인한 기업의 경제적 비용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브원은 한미약품이 개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도 B2B용으로 공급키로 했다. 이 제품의 주 성분인 람다키라기닌은 일종의 보호막을 형성해 코를 통한 호흡기 바이러스의 인체 침투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서브원은 B2B고객의 제품 문의 대응을 위해 전문 의료인력의 자문을 바탕으로 한 기업고객 대응 핫라인 시스템 구축을 검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국내기업의 해외사업장에 대한 신속 항원진단키트 수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제공:서브원
제공:서브원

이날 협약식에서 서브원 김동철 사장은 “서브원의 B2B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기업체에 신속 항원진단키트를 적기 공급하여 기업들이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은 “기업체들이 철저한 방역 활동과 함께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도입해 활용하면 소수에 의한 집단 감염 확산을 빠르게 차단할 수 있으며, 감염에 따른 업무 손실 등을 방지할 수 있다”면서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책임 있는 제약기업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