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영남대, 로봇디자인분야 경쟁력 강화 상호협력 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과 영남대학교가 국내 로봇산업 발전과 로봇디자인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증평가사업단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로봇디자인 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로봇산업 발전과 로봇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종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단장(왼쪽)과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우종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단장(왼쪽)과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디자인 분야 기업 공동 지원 및 역량·기술교육 운영, 현장실습 수요·공급 체계구축, 로봇관련 기업연계 과제 발굴 및 수행 등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영남대에서 2021년도 로봇디자인 멤버십을 진행한다. 로봇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은 이론중심 학교 수업의 한계를 극복,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로봇 디자인에 대한 실무역량을 제고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종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증평가사업단장은 “협약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들과 협업을 확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로봇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