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유비온, 블록체인 기반 교육인증 사업 MOU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인플러그-유비온, 블록체인 기반 교육인증 사업 MOU 체결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과 블록체인 기반 교육인증 서비스 사업과 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기술을 이용한 교육인증 서비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 연구와 사업 개발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적용사례를 만들어 내고, 블록체인 기반 에듀테크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코인플러그는 유비온과 대학,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향후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30여개사와 AI 등 다양한 4차 산업 기술 관련 사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유비온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 및 기관 대상 공동 사업 추진할 계획”이라며, “더 나아가 글로벌 교육플랫폼 인증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비온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대표 교육플랫폼인 코스모스에 코인플러그의 마이키핀 분산ID(DID) 인증 솔루션을 적용하여 대학이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디지털 학생증, 시민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인증을 통한 가명화 데이터를 학습분석에 융합한 지능형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교육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