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 웹툰 '패션쇼', 네이버 일요웹툰 정식 연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지나달 말 '2021 웹툰 파일럿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웹툰 '패션쇼'가 네이버 일요웹툰에 정식 연재된다고 9일 밝혔다.

웹툰 '패션쇼'는 모델을 꿈꾸는 제자와 세상만사가 귀찮은 선생님의 만남을 그린 이야기로 현실과 꿈, 그리고 편견의 탈피를 주제로 한다.

웹툰 패션쇼 이미지.
웹툰 패션쇼 이미지.

웹툰을 연재한 박은현 작가(필명 로커8)는 지난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웹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공모전(WAF)' 참여를 시작으로 작가로서의 필모그래피를 열었다. 광주컴퓨터그래픽이미지(CGI)아카데미 웹툰 과정을 수강하며 작가 역량을 키웠다.

박은현 작가는 “웹툰과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에 재직하다 꿈을 쫓아온 끝에 웹툰 연재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막막했던 초창기 시절 아카데미와 지원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본인만 준비되어 있다면 좋은 발돋움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작가님들이 이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고 연재 소감을 말했다.

탁용석 원장은 “패션쇼 외에도 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한 단계, 한 단계 밟아온 웹툰들이 대형플랫폼에서 빛을 발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웹툰작가를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웹툰 '패션쇼'는 네이버 일요웹툰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작가를 지원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내용도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