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콘, 'AI 테스트 베드 코리아' 경진대회 개최...10월 8일까지 모집

제공:광주시
제공:광주시

데이콘(DACON, 대표 김국진)은 광주 '2021 AI 테스트 베드 코리아AI Test-Bed Korea), 산업지능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 트랜스포메이션, ESG 경영과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한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성),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가 주최 및 주관하고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광역시, AVPN 등의 후원으로 데이콘이 진행한다.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인 산업지능화(AI+X)라는 국가전략에 부응하고 광주 11대 전략산업 육성 분야에 인공지능 도입에 필요한 실질적인 수요과제를 발굴하며, 이를 해결할 공급기업의 매칭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AI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10월 8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자, 스타트업과 ESG 경영과 AI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시상은 총 3000만원으로 환경상(광주시장), 사회상(중기청장), 거버넌스상(고용청장)으로 각각 700만원이 수여되고 우수상(상공회의소, 광주창조, 지스트) 3팀에게 각 3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데이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