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간편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30일부터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전문 상담원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는 오프라인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방문객 대상 두 가지가 있다. 오프라인 방문객 대상으로는, 인근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온라인쇼핑몰에도 구매하려는 제품의 브랜드 전문 상담원과 화상 상담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전제품 전문 상담원과 소비자를 원격으로 연결해주는 영상 상담 서비스다. 개인 사정으로 매장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구매 희망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찾기 힘든 경우 '매장 영상 상담 서비스'를 먼저 받아보면 편리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전문 상담원과 소통하며 집 인테리어와 규격에 맞는 가전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국 오프라인 매장 상담원과의 실시간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영상 상담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의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원격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영상 상담으로 제품을 입체적으로 살펴보거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어, 여러 정보를 추가로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려는 브랜드 상품을 정하고, 영상 상담을 선택하면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연결된다. 전문 상담원이 상품을 직접 시연하거나 각종 보조자료를 활용하여 상담해, 제품 특장점이나 사용법을 이해하기 쉽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온·오프라인 경계없는 쇼핑 환경과 고객 경험 다양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영상 상담 서비스는 매장 방문객과 온라인쇼핑몰 고객 모두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