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제품]12세대 젝시오, '영리하게, 위대하게'

액티브윙과 리바운드 프레임으로 비거리↑
젝시오 엑스는 처음으로 QTS 슬리브 피팅 시스템 탑재
'품귀현상' 여성용 젝시오 신제품도 선보여

[2022 신제품]12세대 젝시오, '영리하게, 위대하게'

던롭스포츠코리아(이하 던롭)는 '영리하게 위대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2022년 젝시오 신제품 클럽 세 가지 라인업을 출시했다.

'쉽고 편하게 멀리'를 모토로 내세운 '젝시오 12', 스마트에 파워를 접목시킨 '젝시오 엑스', 대한민국 대표 여성 클럽에 꼽히는 '젝시오 레이디스'가 그 주인공이다. 던롭 신제품은 지난 5일 선공개 된 네이버 론칭 라이브에서 14만명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지난 2000년 첫 모델을 출시한 뒤 비거리, 편안함, 그리고 상쾌한 타구감으로 호평받은 젝시오는 12세대 신제품을 통해 연습이 부족한 일반 골퍼들에게 효율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두 가지 신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던롭 관계자는 “기존 골프 클럽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기술력은 일반인 골퍼에게 시간과 힘을 아끼며 효율성의 극대화하는 경험을 안겨 줄 것”이라고 전했다.

던롭이 새롭게 선보인 12세대 젝시오12 드라이버.
던롭이 새롭게 선보인 12세대 젝시오12 드라이버.

3가지 라인을 선보인 젝시오 신제품에는 비거리를 향상시키는 2가지 기술이 공통으로 탑재됐다. 스윙안정감을 높여주는 '액티브윙(ACTIVWING)'과 헤드 반발력을 높이는 '리바운드 프레임(REBOUND FRAME)' 설계다.

크라운 힐 부분에 돌출되게 설계된 '액티브윙(ACTIVWING)'은 스피드를 실현하는 에어로 다이나믹 설계다. 다운스윙의 시작과 함께 공기의 흐름을 이용해 헤드가 흔들림 없이 궤도를 따라 이동하도록 돕는다. 임팩트 시 최적의 페이스 앵글을 만들어 헤드 스피드의 손실 없이 최대 비거리를 실현할 수 있는 헤드 설계로 액티브윙 미적용 클럽 대비 타점 분산 17% 감소, 미스샷을 23% 감소시켜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리바운드 프레임(REBOUND FRAME)'은 고반발을 실현하는 반발력의 진화로 설명할 수 있다. 젝시오 고유의 컵 페이스 구조에 '연(Soft)-강(Hard)-연(Soft)-강(Hard)' 4중 스프링 구조 리바운드 프레임을 더해 폭발적인 반발력을 만들어 낸다는 설명이다. 반발 영역은 더 소프트하게, 지지 영역은 더 하드하게 설계된 리바운드 프레임으로 반발 성능이 극대화되면서 기존 모델 대비 반발 영역이 121% 확대됐다고 한다.

던롭이 출시한 젝시오 엑스 드라이버.
던롭이 출시한 젝시오 엑스 드라이버.

함께 출시된 '젝시오 엑스(X)'는 젝시오 역사상 처음으로 QTS 슬리브 피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슬리브 피팅 시스템은 헤드와 샤프트의 분리가 가능해 다양한 헤드와 샤프트의 조합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젝시오 엑스의 경우 12가지 피팅 포지션을 제공, 페이스각과 라이각 그리고 로프트 각을 튜닝해 원하는 탄도로 세팅할 수 있다. 샤프트 역시 입맛에 따라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딥&스퀘어 페이스' 설계는 어드레스 시 편안함을 제공하며, 미야자키 AX-2, TOUR AD UB 두 가지 스톡 샤프트 외 다양한 커스텀 샤프트도 선택할 수 있다.

젝시오 12, 젝시오 엑스, 젝시오 레이디스 권장 소비자가격은 드라이버는 95만원, 페어웨이우드의 경우 60만원, 하이브리드는 45만원이다. 아이언은 남성용 카본 샤프트는 220만원(8pcs), 스틸 샤프트의 경우 184만원(8pcs)에 구입할 수 있으며 여성용 카본 샤프트 제품은 192만원(7pcs)에 판매된다. 전국 골프 대형 체인매장과 젝시오 특약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